인성,영성 교육을위한 소중한 말씀들

비전(vision)이 주는 힘

Smart Lee 2008. 2. 26. 14:28

 
비전(vision)이 주는 힘

나치 독일의 수용소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빅터 프랭클(Victor Frankl) 박사 는 수용소 생활 중에서 중요한 한 가지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내면 정신세계에 그 치욕스러운 현실을 극복하여 나갈 수 있는 힘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 사실을 알게 되자 자신의 최악의 상황을 오히려 관찰할 수 있는 관찰자가 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는 자신 뿐 아니라 다른 동료들의 삶도 관찰 할 수 있었다. 수용소 안에서 날마다 숱한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현실 속에서 마지막까지 견뎌 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그들이 그렇게 견딜 수 있는 힘이 무엇인지를 살피게 되었다.

프랭클 박사는 빼어난 건강, 탁월한 지능, 민첩한 생존기술 등 여러가지 원인을 살폈지만 그런 원인들이 아님을 알게 되었다. 그런 남다른 조건들을 갖춘 사람들이 오히려 힘없이 무너지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가 마침내 발견한 원인은 다름 아닌 미래에 대한 비전이라는 사실이었다. 미래에 대한 비전을 품은 사람이 온갖 악조건을 견뎌내고 마지막까지 자신을 지켜 나갈 수 있는 힘임을 알게 되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았던 사람들은 한결같이 살아서 이루어야 할 사명을 깨닫게 된 사람들이었고 자신의 남은 삶에서 이룩하여야할 비전을 지닌 사람들이었다.

그런 사명감과 비전에 대하여 강력한 확신을 지닌 사람들이었다. 예나 지금이나 우리가 직면하는 온갖 시련과 장애를 극복하여 나갈 수 있는 힘은 비전이다. 남다른 비전을 품은 사람은 자신이 부딪히는 어떤 시련도 장애도 스스로 극복하여 나갈 수 있는 내면의 힘을 지니게 된다.

 

 

 

                                (08-02-20 김진홍목사의 아침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