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영성 교육을위한 소중한 말씀들

예수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Smart Lee 2010. 5. 22. 17:39

                        

 

 

                                 예수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예수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란 제목의 책은 미국의 찰스 M. 쉘돈(Charles M. Sheldon, 1857~1946)목사가 쓴 『In his steps』란 원명의 신앙소설이다. 1896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수천만권이 팔린 책이다. 한국에서도 종교분야에서 계속하여 베스트셀러 서열에 오르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날마다의 생활 속에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는 사람들이 있다면 오늘의 사회는 어떻게 달라질까?하는 내용을 주제로 삼고 있다.

저자인 쉘돈 목사는 청년 목사 시절에 실직한 인쇄공으로 가장하여 자신이 목회하는 도시를 헤멘적이 있었다. 그때 크리스천들의 냉대와 무관심 큰 충격을 받고 또 도전을 받았다. 그런 체험을 바탕으로 자신이 목회하고 있는 교인들에게 낭독하여 주려는 의도에서 이 소설을 쓰게 되었다. 이 책이 발행된 이래로 당대에 베스트셀러로 되었고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서 읽혀지며 수많은 독자들의 삶에 영향을 끼쳐왔다.

이 책의 주인공인 맥스웰 목사는 가난으로 인하여 처자식을 잃고 일자리도 잃은 채로 길거리를 헤매는 한 인쇄공을 만나게 된다. 이 만남이 맥스웰 목사에게 크리스천이 일상생활 속에서 믿음과 사랑으로 산다는 것이 과연 무엇인지를 묻게 하는 계기가 된다. 그 인쇄공이 죽게되는 사건을 통하여 맥스웰 목사는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지면서 삶의 매 순간을 책임지기로 다짐한다. 다음 주일 신도들에게 같은 질문으로 도전한다. 이에 도전을 받은 교인들이 1년간을 그렇게 살기로 작정한다.

이런 변화가 마치 연못에 던져진 조약돌 하나가 파문을 일으키듯 사랑의 파문을 일으켜 나가게 된다는 내용이 이 책의 요지이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 크리스천들이 다시 한 번 물어야 할 질문이요 다짐이라 생각된다.

 

(10-04-29 김진홍목사의 아침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