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영성 교육을위한 소중한 말씀들

칭찬은 특효약이다.

Smart Lee 2013. 10. 30. 16:39

title

 

                         칭찬은 특효약이다.

성경의 마지막 책인 요한계시록의 2장과 3장에는 7교회에 대한 사도 요한의 편지가 실려 있다. 이 편지에는 각 교회에 대한 칭찬과 책망이 들어 있다. 그런데 그들 중에 칭찬만 들은 교회가 있다. 서머나교회( Smyrna Church )이다. 그렇게 칭찬 들은 서머나교회는 어려운 조건 중에서도 초대교회 최고의 교회가 되었다.

교회만 그런 것이 아니다 가정에서도, 교실에서도 기업에서도 마찬가지다. 칭찬이 있는 곳에 발전과 화합이 있고 책망이 있는 곳에 퇴보와 불화가 있다.

 

미국의 기업들 중에 최하의 실적으로 망하는 길로 가던 기업이 새로 부임한 CEO의 사원들에 대한 끊임없는 칭찬과 따뜻한 배려로 인해 최고의 기업으로 변신한 회사가 있다. Campbell Soup Company 이다. 이 회사는 2001년 실적이 미국 500대 기업 중 최하위였다. 사원들 중 2명은 대충 일하고 1명은 게으름을 피우며 빈둥거리는 분위기였다. 주가는 떨어지고 재고는 쌓여 갔다. 그런데 더글러스 코넌트가 새 CEO로 부임하면서 게으름뱅이 사원들에게 변화가 일어났다.

 

새 사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사원들을 돌보며 날마다 일터를 돌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하고 묻고, 매일 20~30통의 칭찬과 격려의 친필편지를 사원들에게 보냈다. 무려 3만 통의 친필편지를 보냈다. 결과가 어떻게 되었을까?

사원들은 6배나 더 부지런하여지고 매출이 오르고 주가가 올랐다. 이것이 칭찬이 가지는 힘이다. 칭찬은 기적을 일으킨다. 가정에서도 교실에서도 기업에서도 칭찬과 격려는 특효약이다.

 

(2012-11-29 김진홍목사의 아침묵상)